전동지게차의 가장 중요한 것은 ★★ 배터리 ★★입니다.
왜냐하면 전기로 충전하여 배터리의 힘으로 운반해주는 지게차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연식, 각종 소모품도 중요하지만
배터리가 좋지 않으면 얼마 못 가 큰 비용을 부담하여 교체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전동지게차의 생명은 배터리,
배터리의 생명은 ★★★★ 증류수 ★★★★입니다.
* 증류수란?
배터리 보충수로 사용하는 정제수에는 무기물이 없어야 합니다.
정제수에 니켈, 철, 백금, 망간, 구리, 염소, 칼슘 등의 무기물이 포함되면 배터리 자가방전이 증가하고, 극판을 손상시켜 배터리 용량이 감소되고, 수명이 현저하게 단축됩니다.
지게차를 구매 하셨다면 많이 사용을 안하시더라도
증류수는 한달에 1회씩 체크하여 꼭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하루 사용량이 많은 업체는 한달에 2회씩은 꼭 체크하여 증류수를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 지게차 증류수가 하는 역할은?
증류수 보충으로 안에 들어 있는 납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배터리 안에는 황산과 물을 섞어 희석한 1.280이라는 비중을 맞춘 황산과 증류수, 그리고 납이 들어 있습니다.
충전을 하게 되면 배터리보다 더 큰 용량의 전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열이 발생하고 그 과정에서 물만 증발합니다. 만약 증류수가 증발 된 상태에서 충전을 하거나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배터리가 타거나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게차 충전 하실 때 증류수가 남아 있는지부터 확인하시고 충전 부탁드립니다.
※ 만약 증류수를 보충했는데도 불구하고 금방 증발하거나 배터리 게이지가 빠르게 소모된다면
☆우리전동지게차☆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 증류수 보충방법
1. 증류수와 증류수 주입도구 준비하기
(ex) 주입도구: 주전자, 자바라 등등
※ 증류수통을 통째로 들고 보충하다보면 주변으로 흘러넘쳐 배터리 단자부분에 부식이 생겨 배터리 성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2. 배터리 함을 열어 각 셀마다 캡 열어주기
3. 캡을 열어 표시막대기(낚시찌와 비슷) 확인하기
※ 표시막대기가 톡 튀어 올라와 있으면 양호상태이며 만약 표시막대기가 내려가 있다면 증류수를 보충 해주셔야 합니다.
4. 표시막대기가 내려가 있다면 증류수 보충하기
※ 증류수가 주변으로 넘칠 수 있으니 천천히 보충하고 혹시 흘리셨다면 마른 수건으로 닦으셔야 합니다.
5. 천천히 보충하다보면 표시막대기가 올라오는데 흰색부분이 보이기 시작하면 스톱하기
※ 증류수를 너무 많이 보충해도 안됩니다. 너무 많이 넣은 상태로 충전을 하게 되면 열이 발생하여 증류수가 끓어 넘치는데 그 과정에서 황산이 같이 넘치게 되어 동력선 및 배터리 철함에 부식, 결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